![]() 제주특별자치도 돌문화공원관리소, 제주 돌담 쌓기’ 가치 홍보 사진 공모전 개최 |
이번 공모전은 제주 돌담 쌓기의 유·무형적 가치를 담은 사진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누구나(개인에 한함)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1인당 2점까지 가능하다.
세부 공모주제는 △다양한 제주 돌담의 모습과 풍경을 담은 작품, △제주 돌담 쌓기의 공동체적 문화와 전승 현장을 담은 작품, △돌챙이 등 제주 돌담 쌓기의 지식과 기술을 담은 작품 등이다.
응모작품은 반드시 미발표작이어야 하며, 합성 및 과도한 보정이 들어간 작품은 출품할 수 없다. 공모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14일까지이며, 작품 접수기간은 11월 10일부터 11월 14일까지이다.
심사는 작품성, 창의성, 활용성, 주제적합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최우수·우수·장려상 8점의 입상작품을 선정하고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작품들은 현재 추진 중인 ‘제주 돌담 쌓기’의 제주도 무형유산 지정 및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의 아카이브 및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고내용 및 공모일정, 참가방법은 돌문화공원 누리집(www.jeju.go.kr/jejustonepark)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동희 돌문화공원관리소장은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제주의 자연환경과 생활방식이 융합된 ‘제주 돌담 쌓기’ 문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소중한 문화유산으로서 전승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제주 돌담과 돌담 쌓기의 가치가 널리 인정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