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도내 예술인 현장의견수렴 라운드테이블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사회

제주문화예술재단, 도내 예술인 현장의견수렴 라운드테이블 참여자 모집

예술지원체계 개선 위한 의견 수렴, 9월 24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개최
제주 예술인 대상 9월 19일까지 선착순 60명 모집

제주문화예술재단, 도내 예술인 현장의견수렴 라운드테이블 참여자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석윤, 이하 재단)은 오는 24일 제주소통협력센터에서 ‘예술지원체계 개선을 위한 현장 의견수렴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하고 참여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도내 예술인 약 60여 명이 참여하여 예술지원체계 개선 의견과 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시각 분야(서예), 공연 분야(음악, 연극·전통, 무용), 원로 유형 등 분야와 유형을 세분화해 진행된다.

각 라운드테이블은 7~8명 내외로 구성되며, 라운드테이블에서 도출된 결과는 관련 연구 자료와 타 지역 사례 등과 함께 검토되어 향후 추진할 지원사업 개선 시 설문조사 근거로 활용될 예정이다. 설문조사 결과는 2026년 예술지원사업 공모 계획에 반영되어 실효성 있는 지원 체계 구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도내 예술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되며, 모집 포스터에 게재된 QR코드(naver.me/GFCBSjXP)또는 유선(064-800-9131)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이번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예술창작 지원사업 개선 방안, 지원사업 휴식년제 도입, 지역 예술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향 등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 앞서 재단은 서귀포 권역, 일반미술·문학분야, 청년 대상 등 총 6차례에 걸쳐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