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찾아가는 군부대 방문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사회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찾아가는 군부대 방문 교육 실시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찾아가는 군부대 방문 교육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일 육군부사관학교를 방문하여 전역예정 간부 대상으로 국가보훈제도와 제대군인지원제도를 안내하는 찾아가는 군부대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군부대 순회교육은 사회복귀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복무 중인 군인에게 국가보훈제도와 제대군인 전직지원제도를 사전에 안내하여, 군복무에 전념하는 분위기 조성과 전역 후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 등 성공적인 전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군 간부들이 참석하여 진행한 이번 순회교육에서는 제대군인에 대한 전직지원금, 취·창업지원, 직업훈련교육 등은 물론 각종 보훈관서 지원제도와 신청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지원제도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대상이 없도록 하고 전역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김미숙 센터장은 “제대군인의 안정적 사회복귀는 국가적 책무이자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군부대를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과 상담을 통해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제2의 인생 준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ㆍ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창업 지원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센터에서 실시하는 워크숍 참석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은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