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25 양성평등주간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장흥교육지원청, 2025 양성평등주간 운영

슬로건 공모전 채택 “남자답게? 여자답게? 난 그냥 나답게!”
‘평등의 무게를 나눠들다’ 카드뉴스 로비 전시

장흥교육지원청, 2025 양성평등주간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오는 9월 1일(월)부터 7일(일)까지 ‘2025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직원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매년 운영되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여, 성평등 가치 확산과 존중‧배려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교육지원청 1층 로비에는 ‘평등의 무게를 나눠들다’ 카드뉴스 11점이 전시되어, 직원들이 출근길에 자연스럽게 성평등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양성평등 슬로건 공모전도 진행되었다.

온라인 설문(마이크로소프트 폼)을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었으며, 채택된 슬로건 「“남자답게? 여자답게? 난 그냥 나답게!”」은 특별히 제작된 기념품 트라이탄컵에 새겨져 전 직원에게 제공되었다.

슬로건 심사는 정행중 교육장, 송선화 학교종합지원센터장, 김은 생활인권팀 장학사, 이선영 학교지원팀장이 맡아 공정하게 진행되었으며, 결과는 8월 25일(월) 교육지원청 단체 채팅방을 통해 발표되었다.

정행중 교육장은“이번 양성평등주간이 단순한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민주적이고 따뜻한 조직문화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소소한 이벤트와 재미있는 참여 활동을 통해 직원 모두가 성평등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성평등 인식 확산, 존중과 배려가 살아있는 직장 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