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목포혜인여자중학교와 소녀생각 KIT 전달식 진행
검색 입력폼
 
경제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목포혜인여자중학교와 소녀생각 KIT 전달식 진행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소녀생각 KIT’전달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임광묵)는 목포혜인여자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소녀생각 KIT’ 22개를 전달했다고 14일(목) 밝혔다. 사진은 ‘소녀생각 KIT’를 전달하는하는 모습.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임광묵)는 목포혜인여자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소녀생각 KIT’ 22개를 전달했다고 14일(목)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목포혜인여자중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목포혜인여자중학교 나윤성 교장, 김경민 교감,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이병록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굿네이버스 ‘소녀생각 KIT’는 아동들이 보다 건강하고 위생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필품(생리대, 여드름 패치, 영양제, 보온 주모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월경 시 찾아오는 변화를 건강하게 준비하는 방법 등이 안내된 ‘소중한 날(Me), 소중한 날(Day)’브로슈어도 함께 제공됐다. 전달된 ‘소녀생각 KIT’는 목포혜인여자중학교 여아 22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처럼 굿네이버스는 여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위생용품 키트 전달, 건강권 증진 교육, 경제적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광묵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장은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나눔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나윤성 목포혜인여자중학교 교장은 “굿네이버스의 따뜻한 지원에 감사드리며, 여아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아이들의 건강권이 지켜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