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렴+정착 이야기 군수와 함께하는 강진 라이프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청렴+정착 이야기 군수와 함께하는 강진 라이프 행사 개최

청렴이 일상이 되는 곳, 우리는 강진에 산다

강진군, 청렴+정착 이야기 군수와 함께하는 강진 라이프 행사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이 지난 24일 강진군 이한영 생가에서 ‘청렴+정착 이야기, 군수와 함께하는 강진 라이프톡’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진군으로부터 주거비 지원을 받은 직원 35명이 함께 강진군의 청렴 정책과 후생복지 제도를 공유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청렴 실천 의지를 나누는 소통의 자리가 됐다.

‘청렴을 지키는 방법, 함께 고민해요!’라는 주제 아래, 강진군 부패취약분야 맞춤 추진과제와 청렴행동 실천매뉴얼 등을 담은 자체 제작 청렴 리플릿과 홍보 물품이 배부됐으며 ‘후생복지 A to Z’ 코너를 통해 강진군의 다양한 복지 제도도 안내됐다.

이어 ‘청렴도, 이렇게 향상시키면 좋을 것 같아요’라는 주제로 내부 청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참석자들은 표준화된 인사제도 도입, 조직 내 소통 창구를 통한 실질적인 피드백 체계 마련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한 참석자는 “올해 처음으로 조직 내 청렴 소통 창구인 ‘청렴나우’를 운영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소통 창구가 있다고 해도 제대로 운영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제기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강진원 군수는 “직원 여러분들이 직접 발굴한 부패취약분야에 대해 건의하면, 이를 바탕으로 개선 대책을 마련하고 좋은 정책에 대해서는 정책화하겠다”며 “청렴은 교육이나 규율만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오늘 같은 소통의 시간이 청렴한 강진을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정책 설명을 넘어, 공직자들이 직접 청렴을 이야기하고 함께 고민하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청렴한 조직문화’는 구성원 간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조직 전반에 확산되고 있으며, 이는 강진군 행정의 신뢰와 투명성을 높이는 데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