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맞춤형 진로 진학상담 진행
검색 입력폼
 
교육

영광교육지원청, 맞춤형 진로 진학상담 진행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실시

영광교육지원청,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국)은 7월 19일(토)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번 상담은 학생 개인의 성향과 진로 목표에 기반한 1:1 전문상담으로 진행되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성향분석을 통한 공부법 제안 및 고등학교 진로·진학 방향 탐색 중심으로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고등학생은 희망 전공 및 대학에 따른 대입전형 이해, 진학 로드맵 설계 등 실질적인 대입 전략 수립을 위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번 상담은 학생 개개인의 상황을 세심하게 반영한 상담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학업과 진로·진학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설정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 상담에 참여한 학부모는 막막하기만 했던 자녀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고,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정병국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교육 수요를 반영한 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관내 학생들이 진로·진학에 대한 폭을 넓히고, 방향성들을 잡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