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청년꿈터, ‘하반기 드림클래스’ 운영할 청년 강사 모집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청년꿈터, ‘하반기 드림클래스’ 운영할 청년 강사 모집

청년이 기획·운영하는 청년 주도형 프로그램…예술, 스포츠, 요리 등 8개 강좌 강사 대모집

광양청년꿈터, ‘하반기 드림클래스’ 운영할 청년 강사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청년이 직접 강의를 기획·운영하는 청년 주도형 프로그램 ‘드림클래스’의 하반기 학과 운영자(강사)를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드림클래스’는 지역 청년들이 자율적으로 강좌를 기획·진행하며 또래 청년들과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동시에 자신만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수강생 만족도 100%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광양시는 상반기 수강생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모집 분야를 예술(미술, 음악, 공예), 스포츠, 요리, 미디어, 외국어 등 총 8개 강좌로 구성했다.

모집 대상은 광양시에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45세 이하 청년으로,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광양청년꿈터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광양시 오류5길 8, 중동)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학과 운영자(강사)는 2시간 내외의 강의를 총 5회 진행하며, 강사료와 재료비가 지원된다. 광양시는 강사 및 학과 선정 후 수강생 모집을 거쳐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하반기 드림클래스를 운영하고, 12월 중 성과공유회를 통해 청년들의 사회참여와 소통을 더욱 활성화할 방침이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상반기 드림클래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청년들에게 의미 있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 만큼, 하반기 운영자 모집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강사로서 경험을 쌓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에 적극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청년꿈터는 지역 청년들을 위한 ▲유스 온 클래스 ▲마음보듬 상담소 ▲청년 감동 날개 ▲취업지원 컨설팅 데이 ▲청년 인력풀(DB) 운영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광양청년꿈터(☎061-818-2020)로 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