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 및 진학 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순천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 및 진학 설명회 개최

교육의 이해를 더하고, 학생의 미래를 여는 소통의 자리

순천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 및 진학 설명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7월 15일(화)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보호자 및 관계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 및 진학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원활한 취학과 진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호자와 교사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교육과정, 진학 절차, 관련 지원 제도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 받았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특히, 설명회에서는 각 학급(유·초·중·고)별 진학 및 배치 절차, 진학 시 유의사항, 특수교육 관련 지원 정책 등 실질적인 정보를 중심으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특수교육 업무 담당자의 상세한 설명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례 중심 안내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설명회에서는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의 교육 활동과 운영 특성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각 교육 기관의 운영 방식과 제공되는 교육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학생의 특성과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진학 방향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보호자들에게 실질적인 비교 선택의 기준이 제공되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진학을 앞두고 막막했던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이 든든한 안내자 역할을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은 향후에도 교육수요자 중심의 설명회와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특수교육의 질을 높이고, 모두가 함께하는 포용적 교육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