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천읍도서관, 함덕 문학회와‘어린이 문학교실’운영
검색 입력폼
 
제주시

조천읍도서관, 함덕 문학회와‘어린이 문학교실’운영

7월 14일부터 모집… 제주설화, 4‧3이야기, 글짓기 등 다양한 활동 제공

조천읍도서관, 함덕 문학회와‘어린이 문학교실’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조천읍도서관은 어린이들의 문학적 소양을 키우고, 지역 역사를 바로 알리기 위해 함덕 문학회와 함께 ‘어린이 문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독서공동체 기반을 다지기 위한 취지로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4일(월)부터 11일(월)까지 금요일과 주말을 제외한 총 5일간 조천읍도서관 강의실(배움터)에서 진행된다.

강사진은 동화작가 김정희, 시인 한문용·홍택균, 수필가 김보균 등 제주 지역을 대표하는 문학가 4인으로 구성됐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제주설화와 4·3 이야기, 글짓기 수업 등 다양한 문학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업은 ▲1교시 ‘제주설화 스토리텔링’, ▲2교시 ‘제주 4·3 이야기’, ▲3교시 ‘글짓기’, ▲4교시 ‘다 함께 동요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업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직접 작성한 시를 ‘2025 함덕문학 백일장’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7월 14일부터 제주도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lib.jeju.go.kr)의 도서관 프로그램 신청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문의: 조천읍도서관(☎728-8572)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이번 문학교실이 어린이들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지역 역사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