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

오는 7월 19일·26일 중마도서관 인문학실서 운영…이론·실습 병행 예정

광양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 수강생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시는 도서관을 거점으로 한 독서동아리의 자립성 강화와 지역사회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7월 19일과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중마도서관 3층 인문학실에서 ‘2025년 독서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독서 모임 준비 방법 ▲운영 노하우 등 실전 중심의 내용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구성했으며, 강의는 숭례문학당의 오수민 독서 전문 강사가 맡아 수강생과의 활발한 소통 속에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이며, 독서동아리 대표와 회원을 우선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운영에 관심 있는 시민들 또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도서관지원팀(☎061-797-3854)을 통해 가능하다.

광양시립도서관은 이번 교육이 독서동아리 운영자와 참여자가 독서 모임을 보다 깊이 있고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재 시립도서관에는 총 93개 팀, 760여 명이 도서관별로 독서동아리를 구성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광양시는 ▲독서동아리 등록제 ▲도서관 내 활동 공간 제공 ▲도서 구입비 공모 지원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이들의 활동을 뒷받침하고 있다.

향후에는 등록된 모든 독서동아리와 시민이 참여하는 ‘독서동아리 올해의 책 독서토론회’를 개최해 지역 독서 문화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