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연합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장흥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연합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4개 고교가 직접 중학교 방문…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과정 안내 눈길

장흥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연합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7월 7일(월) ~ 7월 16일(수)까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연합 교육과정 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장흥고, 장흥관산고, 전남미래자동차고, 한국말산업고 관내 4개 고등학교가 직접 중학교를 방문하여 학교별 교육과정 및 특색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 선택을 지원하고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설명회는 총 9개 중학교에서 이루어지며, 고등학교별로 약 20분씩 교육과정과 진학 지원 방안, 학교 특색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각 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진로 연계 독서활동, 실기 대비 프로그램, 맞춤형 진학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중학생과 학부모의 진학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장흥고는 전남 유일 6년 차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학생 선택 중심 40여 과목, 공동교육과정·전남온라인학교 연계 확대 이수 등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였으며, 장흥관산고는 소규모 일반고의 장점을 살린 내실 있는 교육과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그리고 방과후학교, 체험활동, 기숙사 운영비, 급식비 전액 지원 등 학비 걱정 없는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전남미래자동차고는 군 특성화 프로그램과 미래자동차 관련 마이크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고, 한국말산업고는 말산업 전문 자격 취득 및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 교육의 장점을 학생들에게 안내하였다.

또한, 장흥교육지원청은 학부모를 대상으로도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안내하는 책자와 홍보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9월 말에는 고교학점제 및 대입 전략 연수도 예정되어 있다.

정행중 교육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에 적합한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설명회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진로·진학 지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합 설명회는 지역 학생들의 고등학교 진학률을 높이고,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성장중심 교육을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