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교육지원청, 지역 체험처와 함께하는 ‘다회차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일회성 체험이 아닌, 직업별 체험을 다회차로 참여하게 되며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직무를 직접 경험하고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시각 예술가, 레진 공예가, 네일 아티스트, 요가&필라테스강사 등 청소년 선호도가 높은 여러 분야의 지역 체험처 4곳이 참여해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실습과 직업인과의 진로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특히, 각 체험처에서는 단순한 설명 위주의 견학이 아니라 직무 실습 중심의 체험 활동과 직업인과의 직접 만남을 통해 묻고 답하기 방식으로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진로 인식을 확장시킨다는데 의미가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흥고 김○○ 학생은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니 생각보다 내가 흥미를 느끼는 분야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정행중 교육장은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지역사회의 협력 속에서 청소년들에게 진정성 있는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체험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