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읍, 다문화 가정에 생신상 전달 따뜻한 정 나눠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강진읍, 다문화 가정에 생신상 전달 따뜻한 정 나눠

홀로 자녀 키운 가정에 감사와 응원의 마음 전해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 강진읍이 지난 4일 ‘한부모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통해 관내 다문화 한부모 가정을 방문, 생신상과 함께 따뜻한 위문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강진군이 매년 추진하고 있는 한부모 지원 사업의 하나로, 홀로 자녀를 양육하며 묵묵히 가정을 지켜온 한부모 가정에 생일을 맞아 위로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일 임창복 강진읍장은 생일 케이크와 제철 과일, 생필품 및 이불세트를 정성껏 준비해 생신을 축하하고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사랑의 마음을 전달받은 A씨는 “그동안 생일을 외롭게 보내는 일이 많았는데, 올해는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아 정말 감사하고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임창복 강진읍장은 “다문화 한부모 가정의 부모님들은 외국 생활에서 적응하는 것도 힘든상황인데 홀로 어려움을 감내해 오셨을 것”이라며, “자녀들에게 배우자의 빈자리까지 채워야 하는 부담과 어려움이 있으나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복지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진읍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 공동체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