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목포대 평생교육원, 전남자치경찰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 3일 전남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되었고 조은정 국립목포대 평생교육원장, 정순관 전남자치경찰위원장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자치경찰 안전대학’은 전남자치경찰위원회가 올해 처음 실시하는 브랜드 시책으로 보이스 피싱 예방 교육, 고령자·보행자 교통안전 교육 등 주민 일상생활에 필요한 안전 교육을 도민 맞춤형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치경찰 안전대학’ 수강생 모집·홍보, 교육과정 구성·운영, 강사 인력풀 공유, 행사장 대관 업무 등에 기본적으로 협력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치경찰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도민 맞춤형 안전 교육 프로그램 개발 △양 기관 교류 활성화 및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해서도 중점적으로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기로 하였다.
조은정 국립목포대 평생교육원장은 “주민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자치경찰 안전대학’ 프로그램 운영에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많은 지역민들이 교육에 참여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순관 전남자치경찰위원장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자치경찰 안전대학’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신 조은정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주민 현장을 찾아가 일상생활에 필요한 안전 교육에 역량을 집중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9월에는 국립목포대 평생교육원에서 ‘오늘은 내가 전남자치경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전남도민은 누구나 전남자치경찰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