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미국 디즈니월드 해외인턴십 발대식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제주대학교, 미국 디즈니월드 해외인턴십 발대식 개최

꿈을 현실로, 디즈니에서 시작하는 글로벌 스토리”

제주대학교, 미국 디즈니월드 해외인턴십 발대식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이수목)는 지난 7월 1일 디즈니 해외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제주대 9명 학생이 미국 델라웨어 주립대학에서 2주간의 교류 수학 후, 플로리다주 소재 월트디즈니월드(Walt Disney World)에서 2026년 1월 초 까지 인턴십을 수행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출국 전 현지 적응을 위한 사전 어학연수, 선배와의 대화 등을 준비해왔다. 7월 8일 출국해 21일부터 디즈니월드에서 고객 응대 등 다양한 직무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현장실습지원센터 관계자, 2023·2024년도 디즈니월드 연수생들이 참석하여 연수생들을 격려했다.

연수단 대표인 김유나(제주대 사회교육과 3학년) 학생은 “세계적인 기업인 디즈니에서 직접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현장에서 배우고, 부딪히며 글로벌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제주대학교 학생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미국, 일본, 호주, 중국 등 전세계를 대상으로 해외인턴십, 해외취업 연계 교육과정 등 국제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