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수영장 강습 기회 확대로 도시 활력 제고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수영장 강습 기회 확대로 도시 활력 제고

진남·망마 수영장 강습 2차 모집 확대 시행, 타지역 시민도 참여 가능
자원 활용도 제고 및 여수시 생활인구 확대 기여 기대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수영장 강습 기회 확대로 도시 활력 제고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수영장 강습반 2차 모집(추첨) 제도를 8월 강습반부터 타지역 시민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7월 중 진행되는 추첨부터 적용된다.

앞서 공단은 수강 기회 확대와 강습반 결원 해소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수영 강습 2차 모집 제도를 시범 운영했으며, 6월부터는 이를 정식 제도로 도입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확대 시행은 기존 ‘여수시민’에 한해 참여 가능했던 2차 모집 대상을 거주지 제한 없이 관내 생활 거주하는 ‘타 지역 시민’으로 대상을 넓혔다. 2차 모집은 1차 추첨 및 등록 이후 결원이 발생한 강습반에 한해 운영되며, 접수는 수영장 현장 접수로만 진행된다. 1차 모집에 참여하지 않은 시민도 2차 모집에 신청할 수 있다.

이는 단순한 제도 개선을 넘어, 공공체육시설의 자원 활용도를 높이고, 여수시 생활인구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노력의 일환이다. 특히 여수에 일정 기간 머무는 체류형 이용자 증가와 맞물려, 생활인구 확대 및 도시 활력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유화 이사장은 “수영 강습에 대한 지역 안팎의 높은 수요에 부응해 타지역 시민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확대 운영은 진남수영장과 망마수영장에 적용되며, 강습 신청과 추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각 수영장에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