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임직원 전략기획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임직원 전략기획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임직원 전략기획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지난 26일 여수농협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하여 전략기획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새 정부 공공기관 정책방향을 이해하고, 경영평가 실무 대응능력과 기획·혁신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김용성 한국공공기관연구원 수석전문위원을 초청하여 ▲ 새 정부 공공기관 정책방향 ▲ 지방공공기관 경영평가 체계 및 이해 ▲ 경영평가 Outcome 지표의 유형별 이해 및 적용 ▲ 지표별 우수사례 도출방법 ▲ 전략적 사고 등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경영평가 대응 자문 및 경영전략 수립 용역도 수행하고 있는 김용성 강사는 70여 공공기관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단순 이론이 아닌 실제 평가 경험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평가기준과 정부 정책 변화 속에서 공단 상황에 맞춘 대응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세미나에 참여한 직원들은 “실무자가 실제 경영평가 지표 실적 마련 및 실적보고서 작성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의견과 함께 “새 정부 공공기관 정책방향을 이해하는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긍정적 평가가 이어졌다.

한편, 여수도시관리공단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얻은 노하우와 대응 전략 등을 바탕으로 세부적인 전략과 대응체계를 정교하게 다듬어 경영평가 등에 철저하게 대비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