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관내 고교 진학지원 담당자 협의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순천교육지원청, 관내 고교 진학지원 담당자 협의회 개최

순천교육지원청, 관내 고교 진학지원 담당자 협의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6월 27일(금)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관내 고교진학지원 업무담당자 및 희망교사 40명을 대상으로 고교 진학지원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자리로,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라 일반고 진학지원을 위한 고교학점제 및 고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특성화고 진학 안내를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중학교 3학년 진학부장과 함께 한 기타 협의 시간은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관내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진학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목포제일여고 박기영 교감은 첫 번째 강연에서, 2025년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된 첫 해, 현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고교학점제의 개념, 기존 교육과정과의 차이, 변화한 운영방식 등을 안내하며, 학부모 및 학생 상담 및 진로진학 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방안을 공유하였다.

허동균 교육장은 “고교학점제는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존중하고 미래 사회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데 필요한 변화”라며,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학과에 대한 충분한 안내 등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하였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 18일(금),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널리 알리는 관내 고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 선택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