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 공모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 공모 실시

제주교육, 당신의 아이디어를 예산에 담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 공모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오는 7월 말까지 2026년도 예산 편성에 앞서 학교 현장과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이번 집중 홍보 기간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가 예산 편성 과정에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투명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재정 운영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에는 총 39건의 제안이 접수되어 이 중 33건이 선정되었고 총 58억 원 규모로 올해 예산으로 편성하여, 도민의 다양한 의견이 실제 정책으로 반영되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제주 지역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 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도로, 교육정책 및 학교 현장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받아 예산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공모 신청은 오는 7월 31일(수)까지이며, 제주도교육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내려받아 우편 또는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 중 선정된 사업은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되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추진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예산은 교육의 방향을 결정하는 나침반”이라며 “현장을 가장 잘 아는 도민 여러분의 제안이 정책으로 이어져, 학생과 학교,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제주교육을 만들어가는 데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참여예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예산재정과(☎ 064-710-0753) 또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