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 공모 실시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이번 집중 홍보 기간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가 예산 편성 과정에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투명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재정 운영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에는 총 39건의 제안이 접수되어 이 중 33건이 선정되었고 총 58억 원 규모로 올해 예산으로 편성하여, 도민의 다양한 의견이 실제 정책으로 반영되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제주 지역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 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도로, 교육정책 및 학교 현장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받아 예산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공모 신청은 오는 7월 31일(수)까지이며, 제주도교육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내려받아 우편 또는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 중 선정된 사업은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되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추진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예산은 교육의 방향을 결정하는 나침반”이라며 “현장을 가장 잘 아는 도민 여러분의 제안이 정책으로 이어져, 학생과 학교,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제주교육을 만들어가는 데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참여예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예산재정과(☎ 064-710-0753) 또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