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순군청소년수련관, 문화체험 ‘뮤지컬 명성황후’ 관람자 모집 |
이번 문화 체험은 5월 31일(토) 저녁 7시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열리는 뮤지컬 <명성황후> 관람이다. 뮤지컬 <명성황후>는 한국 창작 뮤지컬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알린 작품으로 웅장하고, 화려한 무대와 배우들의 열정적인 연기가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특히 청소년들에게 역사적 사실을 생생하고 감성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로 공연 관람 문화를 익히고, 예절을 배우며, 클래식 음악을 포함한 종합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고 멋진 기회이다.
참가 대상은 화순군에 주소를 둔 중학교 2학년~24세 청소년으로 1차 문화 체험(‘롯데월드 굿데이’) 참여 청소년을 제외한 최초 참여자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5월 24일(토)~5월 27일(화)까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hwasunyouth.kr) ‘프로그램 신청’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공연 관람 시간이 늦은 관계로 중학교 2학년 이상 청소년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확정된 대상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안내된다.
임경우 화순군 가족정책실장은 “이번 문화체험은 청소년들에게 고품격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문화적 안목을 키우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 수준을 높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