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동구, 광주국가유산야행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모집은 오는 24일까지 선착순으로 하며, 어린이·어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료 프로그램은 ‘무등무명(無等無名) 지식 가이드 투어’, ‘힌츠페터 기록학교’, ‘분청사기 마상배(馬上杯) 만들기’와 무료 프로그램인 ‘카페 동인(東人)’, ‘꼬마의병단’, ‘소학교 가는 날’ 등 총 6가지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무등무명(無等無名) 지식 가이드 투어’는 전문 지식 가이드를 통해 듣는 동구 국가유산 테마 투어이며, ‘힌츠페터 기록학교’는 1980년 5월을 기록했던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의 후배가 돼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 광주의 모습과 야행의 이야기를 기록하는 체험이다.
‘분청사기 마상배(馬上杯) 만들기’는 말 위에서 전쟁의 승리를 기원할 때 높이 들어 올리거나 잔치나 제사에 쓰이기도 했던 마상배를 만들어 보는 시간이다. 차(茶)를 마시며 역사 속 광주 여성들을 만날 수 있는 관객 참여형 연극 ’카페 동인(東人)’도 펼쳐진다.
어린이들이 의병 복장을 갖추고 광주읍성을 지키는 의병이 되어 보는 ‘꼬마 의병단’,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를 통해 서석초등학교와 광주학생독립운동 이야기를 듣는 ‘소학교 가는 날’ 등도 열린다.
이 외에도 야행을 즐기며 숙박과 식사(조·석식), 광주극장 영화관람권(또는 굿즈 교환권)으로 구성된 ‘야행 숙박패키지’ 참여자도 모집한다.
신청은 광주아트패스(www.artpass.kr)와 광주 국가유산 야행 누리집(www.gjnight.com)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 국가유산 야행 사무국(☎062-608-24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국가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고 동구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야간 경관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돌의 시간’으로 펼쳐지는 ‘광주 국가유산 야행’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