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관내 진로교육 협의체 협의회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장흥교육지원청, 관내 진로교육 협의체 협의회 실시

장흥교육지원청, 관내 진로교육 협의체 협의회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이 4월 2일 관내 중학교 진로교육 담당자와 진로체험 지원단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협의체 협의회를 열었다.

협의회를 통해‘2025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계획’과 ‘거점형 센터 지역교육청 연계 찾아가는 진로진학상담’ 계획을 공유하고 업무 담당자가 직접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여, 이를 학생들의 진로 탐색 교육에 활용할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개발하는 방안을 논의하였고 자유학기제와 일반 학기 연계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수업 및 평가 자료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관내 체험처를 방문해 제과제빵사 직업군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김○○ 교사는 “전입 후 처음으로 진로 업무를 맡게 됐는데,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연간 계획을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직접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학생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정행중 교육장은 “진로교육에 힘써 주시는 진로교육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적극 지원하겠고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