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원시, 제1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책간담회 개최 |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남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에 따라 운영하는 자치기구로서 9세부터 24세까지의 지역청소년 중 관련 기관과 학교장 추천으로 위촉했다.
이번 17기는 총 21명이 선발되었으며,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형식적 역할을 넘어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관련 다양한 캠페인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새롭게 활동을 시작할 이번 17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남원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대변하고, 변화를 만들어가고 싶다. 앞으로도 모든 청소년들이 더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에 최경식 남원시장은 “청소년은 우리의 현재이자 미래이다. 위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남원시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겠다.”라며 청소년들의 성장과 도전을 응원했다.
이번 제17기 남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출범은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앞으로 이들이 어떤 활동을 펼쳐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