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2024 과학영재키움 수료식’ 성료 |
‘과학영재키움’ 사업은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위탁을 받아 국립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2024 과학영재키움 프로그램은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블루바이오, 블루에너지,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4개 첨단 분야에 대한 주말 교육, 방학 집중교육 및 현장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특히, 분야별 실습 교육이 호평을 받았다. 블루에너지 분야에서는 ▲적정기술 ▲에너지 제로 하우스 ▲태양광 자동차 제작 ▲초전도체와 미래 에너지 등의 주제로 실습이 이루어졌으며, 블루바이오 분야에서는 ▲현미경 관찰 ▲색소 분리 실험 ▲과학수사와 유전자 탐구 ▲바이러스 이해를 주제로 학습이 진행되었다. 또한 메타버스 분야에서는 ▲코스페이시스 3D 게임 제작 ▲드론 코딩 제어 ▲마이크로비트 마퀸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미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수강생은 “평소에도 과학을 좋아하는데, 블루바이오 분야에 더 많은 흥미를 느껴 앞으로의 진로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교육을 신청해 더 깊이 있는 공부를 해보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국립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김현우 원장은 “2024학년도 과학영재키움 교육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계발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영재키움 교육을 발판 삼아 더 큰 과학자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2003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정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운영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