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2025년 겨울방학 별숲 늘봄놀이터 ‘책이랑 꿈이랑’ 참가자 모집
검색 입력폼
 
교육

제주도서관, 2025년 겨울방학 별숲 늘봄놀이터 ‘책이랑 꿈이랑’ 참가자 모집

겨울방학에도 별숲 늘봄놀이터에서 책과 함께 놀자!

제주도서관, 2025년 겨울방학 별숲 늘봄놀이터 ‘책이랑 꿈이랑’ 참가자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도서관(관장 한봉순)은 내년 1월 14일부터 2월 21일까지 별이 내리는 숲 3층 배움터에서 2025년 별이 내리는 숲 늘봄놀이터 ‘책이랑 꿈이랑’를 운영한다.

지난 여름방학 동안 진행된 별이 내리는 숲 어린이도서관의 ‘늘봄놀이터’는 참가자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으로 당시 프로그램은 예체능 위주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에 힘입어 이번 겨울방학에는 기존 프로그램에 변화를 주어 독서와 책 중심의 활동을 기반으로 한‘책이랑 꿈이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책이랑 꿈이랑’은 방학 동안 돌봄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독서 기반의 창의적 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2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1기는 8회차, 2기는 12회차로 구성된다.

참가 대상은 방학 동안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1~2학년 15명이며 1기 모집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2기 모집은 내년 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org.jje.go.kr) 및 제주도서관(064-717-64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도서관은 별이 내리는 숲 어린이 도서관의 늘봄 프로그램‘책이랑 꿈이랑’이 지역사회의 돌봄 공백을 채우고,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방학 동안 책을 매개로 한 창의적이고 유익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