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4 하반기 교원힐링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4 하반기 교원힐링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옥화)은 19일(목) 서귀포시 관내 초ㆍ중학교 교원 및 교육활동 보호 업무 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힐링으로 RE-fresh’ 두 번째 이야기 ‘2024 하반기 교원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원 및 교육활동 보호 업무 담당자의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조성이라는 목표를 갖고 추진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오름 숲 웰리스 트레킹 체험, 힐링 푸드체험, 요가, 명상 등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고 교육활동 및 업무과정에서 발생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육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잠시나마 잊을 수 있었으며 오름 트레킹을 통해 제주의 아름다운 겨울 정취를 만끽하고,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교원힐링프로그램을 통해 교원의 직무스트레스 및 교육활동 침해 등 지친 마음을 회복하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원활한 학교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