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절물자연휴양림, 추억놀이愛 퐁당 체험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제주시

제주시 절물자연휴양림, 추억놀이愛 퐁당 체험프로그램 운영

추억 속 전래놀이를 통해 숲에서 재미와 힐링을 만끽

제주시 절물자연휴양림, 추억놀이愛 퐁당 체험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절물생태관리소는 절물자연휴양림을 찾는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숲체험·숲놀이 프로그램 ‘2024 추억놀이愛 퐁당’을 운영한다.

산림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인 ‘2024 추억놀이愛 퐁당’은 절물자연휴양림을 찾는 주 이용객인 가족 단위 관광객, 65세 이상 방문객,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억 속 전래놀이 체험을 제공하여 세대공감과 더불어 숲속에서 재미와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으로는 실뜨기, 제기차기, 고무신 던지기, 사방치기, 공기놀이 등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와 나뭇잎에 소망 쓰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놀이와 게임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기성세대에게는 잠시나마 옛 추억을 회상하며 동심으로 돌아가보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우리나라의 놀이문화를 알려 즐거움을 선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절물자연휴양림 산림교육 위탁운영업체인 ㈜숲연구소 꿈지락(대표 김난희)과 함께 기획한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중 세 차례 운영되며 절물자연휴양림 방문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절물자연휴양림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하성현 절물생태관리소장은 “절물자연휴양림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각광받는 휴양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여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산림교육 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