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의령교육지원청 교육교류단과 교육교류 협의회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영암교육지원청, 의령교육지원청 교육교류단과 교육교류 협의회 개최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노하우 공유

영암교육지원청, 의령교육지원청 교육교류단과 교육교류 협의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 발전 방안 마련을위해 영암을 찾은 의령교육지원청 교육교류단과 10월 18일(금) 영암교육지원청 왕인지실에서 교육교류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공동교육과정 운영 학교 간 공동급식과 소규모 중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령교육지원청이 앞서서 난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는 영암교육지원청에 도움을 요청하여 마련되었다.

영암교육지원청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율형미래교육선도지구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에 관한 안내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과정과 공동급식 실시 노하우 전달(학산초 교장 정공순), 소규모 중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교육교류에 참여한 의령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의령에서 아직 시도하지 못한 초등학교 공동급식과 중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정보를 얻고 의문나는 점을 해결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김광수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하여 영암과 의령의 소규모학교 공동교육과정을 공유하고,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앞으로도 두 지역 간 협력 체제 구축을 공고히 하여 상생과 협력의 미래교육을 함께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