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이철영 교육장, ‘찾아가는 공감소통’ 시동
검색 입력폼
 
교육

완도교육지원청 이철영 교육장, ‘찾아가는 공감소통’ 시동

권역별 공감소통 운영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함께 고민 학교-지원청 공감과 소통의 초석 마련

완도교육지원청 이철영 교육장, ‘찾아가는 공감소통’ 시동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영)이 지난 10월 8일(화) 금일도 방문을 시작으로 유・초・중・고등학교 대상 ‘하반기 찾아가는 교육장 공감소통’의 시동을 걸었다.

특히, 이철영 완도교육장은 도서지역 학교가 55.8%에 달하는 완도교육의 특성을 고려하여 도서 및 권역별 공감소통을 운영하고 있다. 권역별 공감소통은 가정-학교-지역에 대해 보다 폭넓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며, 학교 행정업무 간소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금일동초, 금일초, 금일중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인 자리에서 학교 현안과 지역 현안에 대해 다양한 해결 방안이 논의되어 현장의 큰 호응을 받았다.

금일동초 조윤수 교장은 “작은학교・섬지역학교를 적극적으로 방문하는 교육장에 감사한 마음이다. 학교에서도 학생・학부모・지역사회, 그리고 이웃학교와 적극 소통하며 학교와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철영 교육장은 “오늘 공감소통을 통해 학교와 지역을 보다 깊이 있게 들여다볼 수 있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학교 및 지역과 소통하며 완도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학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