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초등교실다움 지원단 2차 연합 워크숍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제주도교육청, 초등교실다움 지원단 2차 연합 워크숍 실시

“자율적‧주도적 수업 나눔으로 수업 전문성 높여요”

제주도교육청, 초등교실다움 지원단 2차 연합 워크숍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지난 8일 초등교실다움 지원단 소속 교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와 연구 실천 사례 공유를 위한 연합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초등교실다움 지원단은 도내 총 15개 팀 110여 명의 초등 교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 교육과정과 수업 및 평가 전반에 걸쳐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며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초등 교원의 전문성 신장 지원을 위하여 기초 문해력 및 수감각 연수, 학생평가 및 수학 교수‧학습 지도 역량 강화 연수, 개념 기반 탐구학습 수업 사례 나눔 등 다양한 분야의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습 및 초등 학생 평가’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고, ‘개념 기반 탐구학습 및 디지털 기반 수업’을 주제로 3명의 지원단 소속 선생님들의 실제 연구하고 실천한 사례를 공유하였다.

한편,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2025학년도에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3~4학년군 교과 교육과정 연수를 지원하고, 디지털 기반 수업 실천 사례도 나눌 예정이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자발적으로 수업 및 평가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이 수업 나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