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봉강면,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광양 1일’ 투어 진행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봉강면,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광양 1일’ 투어 진행

‘봉강 마음이음 마을이음’ 우리 동네 지역 관광자원 탐방

광양시 봉강면,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광양 1일’ 투어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시는 지난 2일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계수)에서 2024년도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우리동네 지역 관광자원 탐방’을 추진했다고 알렸다.

‘우리 동네 지역 관광자원 탐방’은 「봉강 마음이음 마을이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농촌 지역 주민들이 시 대표 관광자원인 이순신대교 홍보관, 배알도 섬정원,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옥 가옥 등을 방문해 지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체험하고 가을 여행의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광양시티투어와 연계해 추진 중이다.

박계수 위원장은 “농촌 지역에 사는 주민들은 지역의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을 둘러볼 기회가 많지 않은 게 현실이다”라며 “(우리 동네 지역 관광자원 탐방을 통해) 주민 간 유대를 강화하고 서로에게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선물하는 하루를 보냈다”라고 말했다.

이미영 봉강면장은 “특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봉강면 주민들이 지역의 우수한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둘러보며 좋은 시간을 보내신 거 같아 기쁘다”라며 “봉강면의 백운유원지에 자연경관을 활용한 특색있는 관광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1월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이 전라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래로「봉강 마음이음 마을이음 프로그램」과「봉강 one-day 가족 체험 캠프」를 운영하며 주민 간 화합과 상호교류의 장 마련에 힘쓰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