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영, 국립순천대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검색 입력폼
 
교육

(주)원영, 국립순천대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제3기 발전후원회 대외협력본부장 이동원 대표,
대학 발전과 지역 사회 발전 기원 … 기탁액 누적 5천 1백만원 달해

(주)원영, 국립순천대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컬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원영(대표 이동원)이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20일 열린 기탁식에는 국립순천대학교 이병운 총장, 문승태 대외협력부총장과 ㈜원영 이동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지난 1999년에 전문건설업(지붕판금 및 건출물조립공사) ㈜원영을 설립한 이동원 대표는 2002년 국립순천대 산업대학원 건축공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2005년 ㈜원영의 대표이사로 취임하였다.

혹서기 생수 지급을 비롯해 활발한 기부 활동으로 재소자들의 교정화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한 이동원 대표는 성실 납세 기업인으로 전남 순천세무서 명예서장으로 위촉되기도 했으며, 2019년 대한민국 뉴리더 사회발전부문대상·2020년 대한민국 고효율·친환경 주거 및 건축기자재 부문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는 등 사회공헌과 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기탁식에서 이동원 대표는“지역 인재의 산실인 국립순천대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을 촉진할 수 있어 발전후원회 위원으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의 발전에 필요한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병운 총장은 “소중한 기부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대학 구성원의 학습·연구 환경을 적극 개선하여 글로컬대학30 성공과 의과대학 유치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원영 이동원 대표는 지난 2기 순천대학교발전후원회를 이어 현재 제3기 순천대학교발전후원회 대외협력본부장으로 대학 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기탁액을 포함하여 누적 기탁액은 5천 1백만원에 이른다.

국립순천대 발전지원재단은 발전기금을 활용해 학생과 교수진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