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만19~28세 청년 대상, 상반기 3월 31일까지 접수, 하반기는 8월 예정

강진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강진군이 오는 3월 31일까지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청년의 문화생활 향유와 자기계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강진군이 함께 연 25만원 의 문화복지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2024년 2월 9일 이전부터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1998년~2007년에 출생한 청년이다. 상반기 신청기간에 접수하지 못했거나 거주 요건 미충족으로 제외된 경우라도 기준을 충족하면 하반기 추가 모집 기간에 재신청할 수 있다.

하반기 2차 추가 모집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농협카드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나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단, 복지포인트를 제공받는 공무원 및 청원경찰,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공공기관 근무자, 교사, 여성농어민 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되며,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25만 원 전액 지급된다.

지원금은 체크카드 형태로 지급되며, 전남 도내 공연·도서·체육·관광 등 문화복지 분야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강진군 인구정책과 일자리청년팀 (060-430-3087)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