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군, 어르신 마음돌보는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 시행 |
이번 사업은 정신건강 서비스를 필요로 하지만 이동이나 정보 접근의 어려움으로 이용이 쉽지 않은 주민을 위해 마련된 지역밀착형 정신건강 사업으로 관내 경로당 20개소를 순회하며 경로당 이용 어르신 280여 명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강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인력이 참여해 우울증 선별검사, 스트레스 검사 등 정신건강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마음 안정화 기법 교육, 마음건강 룰렛 체험, 정신건강 홍보물 배부 등 심리회복과 정서안정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병행한다.
한준호 보건소장은 “정신건강 문제는 조기에 발견하고 일대일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군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군이 직접 주민 곁으로 들어가는 정신건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르신을 비롯한 지역주민 누구나 부담 없이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촘촘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강진군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함으로써,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망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마음건강팀(430-53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09 (월) 14: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