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도암면, 2026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개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도암면, 2026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개최

일자리로 활력 높이고, 도암면 어르신의 새로운 출발

강진군 도암면, 2026년 노인일자리 발대식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강진군 도암면은 지난 5일 도암면 문화센터에서 2026년 도암면 노인일자리 발대식을 개최하고,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이번 발대식에는 도암면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183명이 참석했으며, 사업 전반에 대한 안내와 함께 참여자들의 책임 의식을 고취하고 안전한 사업 운영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안전 실천 다짐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됐다.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군의원은 퍼포먼스를 통해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해당 퍼포먼스는 노인일자리 활동 전반에 걸쳐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다는 공동 의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자리였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축사를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의 소득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활력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인 만큼, 오늘 함께 다짐한 안전수칙을 일자리 활동 기간 동안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부했다.

최순철 도암면장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존중받으며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현장 관리와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암면은 이번 발대식에서 진행된 안전 퍼포먼스를 계기로, 노인일자리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의 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