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설맞이 사랑나눔 기부 실천으로 지역 취약계층 지원 |
이번 사랑나눔 기부는 ▲연말 임직원 성금 모금 ▲온실가스 저감 인센티브 ▲나눔 플리마켓 수익금 등으로 마련됐으며, 공단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공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성금 113만 원을 기부하고,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1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여수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 여수남자단기청소년쉼터를 직접 방문해 1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며, 지역 내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아울러 공단은 아름다운가게에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배달 봉사’를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기부했으며, 오는 2월 7일에는 임직원이 직접 봉사에 참여해 취약계층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기부와 봉사가 연계된 실천 중심의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매년 임직원 성금 모금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동행」봉사단을 중심으로 ESG 경영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설 명절을 맞아 마련한 이번 기부가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작은 위로와 온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단이 되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30 (금)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