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경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제주콘텐츠기업지원센터 거점 활용...콘텐츠 스타트업 창업·육성 협력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제주콘텐츠진흥원(원장 강민부)과 콘텐츠기업 창업 및 육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콘텐츠 산업 기반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성장 단계에 맞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연계해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확장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만들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콘텐츠 스타트업 및 창업가 발굴·육성 ▲지역 콘텐츠기업 육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및 펀드 조성 협력 ▲제주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기업 연계 및 공간 협력 ▲도내ㆍ외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 지원 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인공지능 대전환에 따른 AX 창업ㆍ혁신 생태계 경쟁력 강화협력 등에 협력한다.

이 과정에서 제주콘텐츠진흥원이 설립 중인 ‘제주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기업 지원을 위한 거점으로 활용해, 기업 성장 단계에 맞춘 프로그램 운영과 연계를 뒷받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초기 창업부터 투자유치, 성장·스케일업으로 이어지는 지원 흐름을 보다 유연하게 연결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양 기관은 워케이션 연계, 공간·네트워크 활용 등 다양한 협력 수단을 통해 도내·외 콘텐츠 기업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제주 콘텐츠 산업 전반의 개방성과 경쟁력 제고에도 힘쓸 방침이다.

제주센터 이병선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콘텐츠 스타트업과 기업이 제주에서 성장하고 확장할 수 있는 지원 기반을 강화하고, 제주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 창업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