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 행원마을 위생 관리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 행원마을 위생 관리 프로그램 운영

겨울철 위생 교육부터 테라피까지 맞춤형 케어 제공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 행원마을 위생 관리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센터장 배권세)가 혹한기를 맞아 장흥읍 행원마을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위생 관리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온기를 더하고 있다.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는 지난 20일, 장흥읍 행원마을에 거주하는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혹한기 대비 어르신 위생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흥읍 행원마을 취약지역생활여건개조사업’ 휴먼케어 부문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지난 2025년 여름철에 운영했던 위생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겨울철에도 추가로 마련됐다.

센터는 겨울철 고령층에게 취약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개인위생 관리를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이번 복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단순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어르신들의 심신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돕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혹한기 대비 개인위생 및 청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생·안전 교육 ▲안양면 안단테 목욕탕에서 겨울철 혈액순환과 청결 유지를 돕는 목욕 서비스 ▲장흥힐링테라피센터에서 비누 만들기 체험, 이로우미 테라피 프로그램, 차담회 등 정서적 안정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등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 인구가 많은 마을 특성을 고려해,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배권세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행원마을 어르신들께서 추운 겨울을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휴먼케어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