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고향사랑 기부하고 ‘새해 복(福) 나눔’ 이벤트 추진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고향사랑 기부하고 ‘새해 복(福) 나눔’ 이벤트 추진

오는 2월 1~18일 기부자 대상 추첨,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1만 원 증정

강진군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강진군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새해 복(福) 나눔 신년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고향을 응원하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월 1일부터 2월 18일까지이며, 해당 기간 중 강진군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추첨은 2월 20일에 진행되며, 당첨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강진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인 기부금을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활용하고 있으며, 기부자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강진의 농수산물과 지역상품권 등 다양한 답례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어 고향을 응원하는 의미와 함께 실질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농협 등 금융기관 창구 및 모바일 앱을 통한 기부도 가능하다.

강진군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고향에 복을 전하고, 기부자는 감사의 마음과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신년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과 기부자가 함께 상생하는 제도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061-430-3708, 3592)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