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순천시지역위원회’는 ‘사회대개혁 순천시민행동’과 공동주최하여 이날 오후 2시, 순천YMCA에서 ’지역 정치혁신 및 실질적 지방자치 구현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수도권 일극 체제와 지방 소멸 위기 속에서, 고착화된 지역 정치 구조를 혁신하고 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국 당 대표와 지도부는 간담회에 앞서 여순 항쟁탑을 참배하며 역사의 아픔을 위로하고 진상규명에 대한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되는 정책간담회는 조국 당 대표의 모두발언에 이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정춘생 최고위원이 조국혁신당의 정치 혁신과 지방자치 구현 방안을 발표하고 핵심 정책을 공유한다.
또한, ‘사회대개혁 순천시민행동’을 조직하여 탄핵광장을 이끌어 왔던 순천지역 시민사회와 지역에서 바라보는 정치혁신 방안에 관한 간담회를 갖고 현장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정책의 구체성을 높일 계획이다.
조국혁신당은 이번 순천 방문에 조국 당 대표를 비롯하여 정춘생 최고위원과 이해민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가 참석할 예정으로,
정책간담회에서 논의된 지역 정치혁신 과제와 지방자치 관련 제언을 바탕으로 향후 국회 입법 활동과 2026년 지방선거 공약에 적극 반영하여 지역 주권 시대를 열어가는 쇄빙선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21 (수) 1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