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보건소, 장애인 재활센터 운영 |
김제시 장애인 재활센터는 지역 장애인 및 예비 장애인들의 신체 기능 회복과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작년 한 해 동안 총 3,882명에게 전문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했다.
전문 인력 및 맞춤형 재활 환경을 구축한 장애인 재활센터는 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 등 숙련된 전문 인력을 배치해 개인별 맞춤 재활 운동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 내에는 슬링, 레그프레스, 하네스 트레드밀 등 24종 25개 전문 운동기구와 작업치료 도구를 완비해 장애 유형과 정도에 따른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또, 신체적인 장애로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가정에서 센터까지 차량으로 이송 지원하는 원스톱 장애인 재활 이동지원도 병행해 이용률을 높이고 있다.
더불어 거동이 불편한 심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 재활 건강관리사업도 실시해 1:1 맞춤형 재활운동, 행태개선, 심리지원, 건강체크 및 지역사회 자원연계로 포괄적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앞으로도 재활센터를 거점으로 장애인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여 신체 기능 회복을 앞당기고 일상생활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문의사항은 장애인재활센터(☏ 063-540-3108)로 문의하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16 (금) 12: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