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중마도서관, 심용환 소장 초청 인문학 특강 성황리 종료 |
이번 특강은「2025년 중마도서관 역사 주제 인문 특강」의 추가 강연으로 마련됐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됐다.
심용환 소장은 JTBC <강연배틀쇼 역사이야기꾼들>, MBC <선을 넘는 녀석들>, KBS <역사저널 그날>, tvN <어쩌다 어른> 등 다양한 방송과 강연 무대에서 친근하면서도 깊이 있는 해설로 대중과 소통해 온 역사학자로, 이번 강연에서도 반복되는 역사 속 본질을 쉽고 명쾌하게 풀어내 참석자들의 공감과 몰입을 이끌었다.
김현숙 도서관과장은 “중마도서관은 올해 ‘세 가지 시선으로 바라본 역사 인문학’을 주제로 총 3회의 특강을 운영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왔다”며 “이번 추가 강연은 그 열기를 이어가는 마무리 프로그램으로, 한 해의 인문학 여정을 더욱 뜻깊게 완성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강연에 보여주신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역사와 인문학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중마도서관은 인문 강연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정보는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중마도서관(☎061-797-38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