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읍 4개단체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개최
검색 입력폼
 
고창

고창군, 고창읍 4개단체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개최

고창군, 고창읍 4개단체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고창군 고창읍 4개 단체(기관사회단체협(회장 이길수), 이장단협(회장 문동주), 주민자치위(위원장 성홍제), 지역사회보장협(위원장 임진용))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62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액은 ▲기관사회단체협의회 200만원 ▲이장단협 220만원 ▲주민자치위 100만원 ▲지역사회보장협 100만원이다. 해당 성금은 ‘희망2026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으로 지정돼 관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문동주 이장단협의회 회장은 “이번 성금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임진용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것이 지사협의 역할”이라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고,

성홍제 주민자치위원장 또한 “주민들의 삶을 함께 고민하는 주민자치위원회로서 지역 공동체를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길수 기관사회단체 회장 겸 고창읍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책임감 있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읍 4개단체는 매년 봉사활동, 후원, 지역복지사업 등을 꾸준히 추진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