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교육지원청, 2025 순천교육자치협력지구 공유와 나눔의 날 개최 |
이번 행사에는 순천 관내 희망 교직원, 학부모, 마을배움터 강사, 지역민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했으며, 특히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학교 및 혁신학교 참여로, 현장 중심의 소통과 교류가 이루어졌다.
행사는 △순천교육자치협력지구 소개와 현황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교 및 혁신학교 운영 사례 △중심 마을 배움터 운영 사례 발표, 스쿨영화제 출품작 상영 등 ‘성과 공유의 장’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이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실제로 확장시키는 것을 확인했다. 오늘 사례 공유를 통해, 앞으로 우리 학교에서도 지역과 손잡고 더 주도적인 교육을 실천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만의 교육이 아니라, 지역과 함께 배움의 장을 만드는 것이 미래교육의 핵심이다. 아이들이 지역에서 배운 경험이 곧 삶으로 이어지고, 그 경험이 시민으로 성장하는 힘이 되기를 바란다. 순천교육은 앞으로도 마을과 함께 연결되는 교육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격려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학교–지역 연계를 기반으로 한 미래교육 생태계 조성의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새로운 교육 수요에 대응하는 건강한 순천교육공동체 구축을 이어갈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