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2025 NH농협은행 취업아카데미 성료
검색 입력폼
 
교육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2025 NH농협은행 취업아카데미 성료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2025 NH농협은행 취업아카데미 성료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강철웅)·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이수목)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8일까지 5주간 진행된 ‘2025 NH농협은행 취업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지역 금융권 취업 희망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총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NH농협은행 제주본부와 한국은행 제주본부 등 금융권 현직자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교육의 전문성과 현장 적응력을 높였다.

교육 과정은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협금융 및 역할 이해 ▲거시경제 전반 교육 ▲금융권 채용 트렌드 및 자기소개서·면접 전략 ▲사회초년생 직장예절(CS) ▲프레젠테이션(PT) 스킬 향상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지난 28일 열린 수료식에서는 교육 기간 동안 준비한 팀별 과제 발표회(PT 면접 실습)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농협 올원뱅크 앱 개선 방안’, ‘농협의 ESG 경영과 농촌 상생 방안’,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등 현업과 밀접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발표회 심사 결과, ‘성공한 삶과 미래 도전’을 주제로 발표한 이용빈(정치외교학과)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해창(행정학과), 김선진(산업응용경제학과) 학생이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인 총 5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현직자분들에게 생생한 직무 이야기를 듣고, 1:1 피드백을 통해 막연했던 금융권 취업 준비 방향을 명확히 잡을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5점 만점 중 4.64점)를 보였다.

제주대 RISE사업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거점 기업 및 공공기관과 연계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주 청년들이 지역사회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가 추진하는 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는 교육부가 개별적으로 지원하던 대학 지원사업*을 지방정부 주도로 통합·재설계한 혁신 모델이다. 대학지원의 행·재정 권한을 지방자치단체에 위임·이양하고, 지역발전과 연계한 전략적 지원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