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2025년 하반기 권역별 교육장 공감 소통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장흥교육지원청, 2025년 하반기 권역별 교육장 공감 소통 운영

하반기 교육장 공감 소통으로 현장 밀착 지원, 교육공동체 목소리 반영해 현장 맞춤형 장흥교육 추진

장흥교육지원청, 2025년 하반기 권역별 교육장 공감 소통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11월 25일부터 12월 5일까지 4회에 걸쳐 2025년 하반기 권역별 교육장 공감 소통을 운영해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감 소통은 교육장이 학교를 직접 찾아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학교별 요구와 애로사항을 정확히 파악해 장흥교육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지원청은 간담회를 통해 학사 운영, 교육과정 추진, 인사 시스템, 시설·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했다. 교장, 교감, 교무부장, 행정실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은 현장에서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과 개선 필요 사항을 공유했으며, 교육지원청은 즉시 확인이 필요한 사안부터 현장에서 답변하거나 관련 부서로 연계했다.

공감 소통은 장흥남초(11월 25일), 용산초중(11월 28일), 대덕초(12월 1일), 장흥장평중(12월 2일)에서 권역별로 진행됐으며, 학교 상황을 반영해 약 90분 내외로 운영했다. 교육지원청은 방문 시 학교의 시설과 환경을 함께 살피며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정리했고, 간담회에서 나온 모든 의견 중 현장에서 충분히 답변이 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가 검토하고 학교에 안내하도록 조치했다.

정행중 장흥교육장은 “이번 공감 소통은 학교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지원을 파악하고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장흥교육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 의견을 듣고, 교육공동체와 함께 장흥교육의 방향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